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생화학적 반응

  


> 메틸화와 황화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생화학적 경로 두 가지는 바로 메틸화methylation와 황화sulfation다. 그런데 당신이 인간의 생화학적 작용이 일어나는 경로를 보았다면 어떨까? 그것은 뉴욕 지하철 노선표보다 수천 배는 더 복잡하다. 한 곳이라도 지하철 선로에 문제가 생기면 지하철 운행에 차질이 생길 것이다. 

메틸화와 황화는 우리 몸 전체의 작동을 책임지는 중앙 스위치라 할 수 있다. 우리 몸이 원활히 작동하기 위해서는 이 두 열차가 제대로 움직여 줘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여러 질병이 생길 수 있다. 많은 정신병과 신경 기능 부전이 올 수 있으며 특히 우울증, 자폐, 주의력결핍장애,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의 위험이 높다. 또한 심장병과 암도 유발할 수 있다. 메틸화와 황화 이 두 가지는 우리 몸과 건강에 너무나도 중요하며 뇌의 문제나 질병 발생의 원인을 많은 부분 설명해준다. 마치 자연을 지배하는 물리법칙처럼 우리 몸을 지배하는 생화학적 기본 법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메틸화와 황화에 생기는 이상이 거의 모든 질병의 근본 원인이다. 

우리 몸의 모든 중요한 기능은 이 단순한 과정에 의해 작동한다. 우리의 유전자나 영양 상태가 메틸화와 황화라는 열차의 속도를 통제하고 탈선 여부를 결정한다. 유전자와 영양에 문제가 없으면 이 두 열차는 정상적으로 운행될 것이다. 하지만 유전자와 영양에 문제가 있거나 체내에 독소가 있다면 열차는 탈선하고 말 것이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당신이 '나쁜' 유전자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음식과 해독 작용, 특수 영양보충제를 통해 이 과정을 정상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메틸화가 정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12와 B16 그리고 엽산을 매일 섭취해야 한다. 그리고 황화가 원활하게 이뤄지려면 황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이것들은 필수아미노산의 하나인 메티오닌의 함량이 높은 브로콜리, 마늘, 생선, 달걀, 해바라기씨, 가금류 등에 풍부하다. 그리고 n-아세틸시스테인NAC이나 알파 리포산 같은 특수 영양소 또는 엉겅퀴 같은 약초를 통해 보충할 수도 있다. 

이들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메틸화와 황화에 문제가 생기거나 과정이 아예 멈춘다. 그러면 뇌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우울증, 자폐증, ADHD, 치매, 기타 뇌 고장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황화는 해독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



👿
장에 문제가 뇌 고장의 원인이다.


🌍
몸은 작은 우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장에 문제가 뇌 고장의 원인이다.

음식 알레르기와 뇌 장애 연관성

뇌 고장, 정신 질환에는 약물이 해답이다?